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액션/게티이미지

게티 이미지 스톡사진 판매 수익 지급 인증

by 애드센드 2022. 6. 23. 06:12

게티 이미지에 스톡 사진 판매를 시작한 지, 3년 5개월 만에 첫 지급을 받아 수익 지급 인증을 남깁니다. 스톡 사진을 판매하는 것도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는 것만큼이나 인내가 필요했습니다. 게티 이미지의 수익 지급은 다시 한번 스톡 사진 판매에 도전하고 싶게 만듭니다.

 

 

1. 스톡 사진 판매

게티 이미지를 시작한 것이 2019년이었습니다.  이때는 어도비와 셔터스톡 등 다른 스톡 사진 플랫폼도 이용을 했습니다만, 각각의 플랫폼이 요구하는 것과 방향성이 너무 달라서 2021년에 게티 이미지 독점 판매로 전환을 했습니다. 판매 수익률이 일반은 20%, 독점은 25%로 투자되는 시간 대비 제일 좋은 수익률과 제가 사진 찍는 방향성과 잘 맞았습니다. 

 

2. 게티 이미지 판매량과 수익

게티 이미지와 아이스톡은 같은 회사입니다. 몇 년 전에 합병을 해서 플랫폼을 공유하는데, 편집 방향은 조금 다릅니다. 아이 스톡은 블로그 할 때 사진 구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톡 사진과 같은 보통의 퀄리티 사진을 판매를 한다면, 게티 이미지는 거의 작품 사진을 판매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게티 이미지의 판매 단가가 훨씬 높습니다.

1) 판매량

3년 5개월 동안 106장을 팔았습니다. 2년전 부터 창작의욕이 꺾여서 새 사진을 올리지 않고, 등록된 사진으로만,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게티-이미지-연간-판매량-그래프
게티 이미지 연간 판매량

2) 수익

게티 이미지는 수익을 받을 수 있는 하한 선이 있습니다. 가장 낮은 수익금액은 100달러입니다. 게티 이미지 판매 수익이 100달러가 넘지 못하면, 계속 다음 달로 넘어가면서 누적이 됩니다. 100달러를 채우는데 3년 5개월이 걸린 셈입니다. 지난달 확인했을 때는 올해도 힘들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지난달에 판매된 사진 중 하나가 게티 이미지에서 비싸게 팔렸습니다. 그것도 의외의 사진이 비싸게 팔렸습니다. 생각지도 못 했는데, 수익금이 지급되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총 누적 사진 판매 수익은 약 107달러인데, 11% 세금을 제외하고 약 96달러가 입금 되었습니다.

 

게티이미지-지급전표
게티 이미지 수익 지급 전표.

 

 

3. 게티 이미지 클릭률

블로그 광고 클릭률

애드센스 블로그를 하면서 항상 고민하는 광고 클릭률 CTR입니다. 게티 이미지에서 비싼 사진을 판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얼마 될까요? 2~3장만 팔아도 100달러를 넘어갈 수 있습니다. 몰론, 퀄리티가 매우 좋은 사진이 필요하지만, 엄청난 수익입니다. 저는 106장 중에 1장입니다. 1%로 조금 밑 돕니다. 애드센스에서도 CTR을 1% 정도 보고 있는데, 여기서도 똑같습니다. 다른 것들도 똑같은지 따져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마치며,

블로그 모르던 시절에 여행 다니면서 시작한 첫 디지털노마드 일이었는데, 어떻게든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쁜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는 게티 이미지보다는 조금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고 또한 기쁩니다. 최근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검색 노출이라는 것이 게티 이미지의 판매 시스템과도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어서 게티 이미지도 다시 열정을 가지고 수익 창출을 해 볼까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과 하나은행 밀리언 달러 통장 수수료, FX 환전 후기.

 

애드센스 수익 지급과 하나은행 밀리언 달러 통장 수수료, FX 환전 후기.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 지급에 대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작년 말에 펍벤을 먹고 언제나 가능할까 하던 차에 드디어 수익 지급을 받았습니다. 수익 지급을 위해 하나 밀리언 달러 통장을 개설

nodigitalmad.tistory.com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혜택 모아서 스타벅스 커피 마시기.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혜택 모아서 스타벅스 커피 마시기.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를 하면서 크게 배우게 된 것 중 하나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점입니다. 블로그 방문자 한분 한분 소중하고, 애드센스 광고 노출에서 오는 0.01 달러도 몹시 소중하다는 점

nodigitalmad.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