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저품질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5포스팅으로 1주일 만에 받다.
두 번째 애드센스 승인은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승인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기대를 하지 않은 이유가 포스팅수 5개, 그나마 내용도 잡내용이고, 포스팅 하나에 다음 최적화되었다가 쿠팡 글 하나에 바로 저품질 맞은 이상한 블로그였기 때문입니다.
1. 한번에 승인
이제 두 번째 승인을 받았지만, 비교해 볼 수 있는 것은 글의 내용이 독창적이었다는 것이 유일합니다. 첫 번째, 승인은 이 블로그로 디지털 노마드, 네이버, 쿠팡 이야기로 좀 뻔한 내용이 많이 있는 반면, 두 번째 블로그는 쿠팡 광고를 좀 넣기는 했지만, 다양한 이슈-그래야 포스팅 수 5개로, 5개 주제-로 채워져 있습니다.
2. 블로그 특징
다음 저품질 받은 블로그라 다음 유입이 없습니다. 첫 포스팅하고 다음 최적화를 기다리는데 이 블로그만 유난히 빠르게 최적화가 되었었습니다. 그래서 쿠팡 글을 올렸는데, 바로 저품질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글에 링크를 시켜놓고 쿠팡 광고로 쓰고 있는데, 유입률이 10%로 나오지 않습니다.
3. 애드센스 신청 요령
첫번째 승인이 중요하다. 처음 애드센스 잘 모르고 신청할 때 여러 블로그를 같이 신청했었습니다. 그러다, 한 달간 여러 번 거절당하고 어느 분이 처음 첫 블로그 승인이 중요하다 하여, 애드센스에 나머지 블로그 신청을 다 지우고 하나만 집중했는데 바로 승인이 떴고, 이번에는 시험 삼아 두 개신 청했는데 일주일 만에 하나가 승인받았습니다. 다른 하나는 내용의 독창성이라는 측면에서 모자라서 좀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는 포스팅 2개 때 신청해서 5개에 받았고, 1주일 걸렸습니다.
4. 다음 저품질 해결
문제를 하나 해결하면 다른 문제가 계속 따라 다닙니다. 겨우 애드센스 승인받았는데 유입이 없으면 있으나 마나한 광고들이 됩니다. 다음에서 받은 저품질은 해결방안이 없다고 하니 좀 망막하지만, 다음을 제외한 다른 검색엔진을 등록해 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이런 겅우는 주제가 잡다하면 잘 받아주지 않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공부를 좀 더 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언제 어떻게 받을지 모르니 글만 열심히 쓰면, 언제든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를 들었는데, 오늘 실감하였습니다. 잘 안되는 분들 낙담하지 마시고 글을 열심히 쓰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고시 2개월 1회낙방 성공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