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팁

밸류모어 환불 카카오페이 스팸 결재 취소 방법

by 애드센드 2024. 3. 22. 16:55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주)밸류모어"라는 이름으로 9900원 카드 결제가 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듣보 보지도 못한 이름이라 당황스러워서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환불하는지 따져 보았다. 대체, 밸류모어는 무엇하는 회사인가? 문제는 카카오페이였다.

 

밸류모어 서비스

스팸 서비스 

인터넷에 확인하니  별거 아닌 정보 서비스 ("세이프포")를 해 주는 회사로 나온다. 그런데 어떻게 결제를 하게 되었는지 알 수 없었다. 그래서 좀 더 찾아봤는데, 9900원짜리 정보 서비스 외에도 카카오톡을 이용해 미세먼지 알리미로 한 달에 한번 3900원씩 결제하는 서비스도 있고, 29900원씩 결제되었다는 글도 보인다. 참 돈 벌기 쉽다는 생각만 든다.

감염 경로

밸류모어에 감염되는 경로는 주로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어느 분이 카카오페이가 문제라고 이야기하신 분이 있어서 찾아봤는데, 얼마전 카카오페이 설치하다가 옵션이 그냥 지나간 것 같다. 사람들이 설치 옵션을 꼼꼼하게 살피지 않는 것을 악용한 사례인 것이다. 서비스를 한 달 무료 이용하고 해지하지 않으면 결제를 하는 방법이다. 

(밸류모어 홈페이지)

 

 

밸류모어 환불

서비스 해지

밸류모어 사이트를 찾아았는데, 아주 당당하게 웹페이 하나 있고,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사람은 핸드폰 번호를 넣고 해지하도록 하고 있다. 나는 이런 서비스가 있는 줄도 몰랐다. 카톡으로 무언가 알림이 왔으면 당연 광고로 차단을 했을지도 모른다. 때문에 서비스를 받을 것이 없기 때문에 돈이 나간 것이 더 억울했다. 당연히, 일단 해지 신청을 했다.

결제 정보 추적

어디서 결제가되었는지 알 수 없었다. 카카오페이에서도 어떻게 결제가 이루어지는지도 잘 모르겠어서 카드 사용 정보를 조사해 봤다. 9900원 결제, 밸류모어의 카드 전표가 있었고, 가맹점 전화번호는 카카오페이 고객상담실이었다. 가맹점 주소는 카카오페이 회사 주소였다. 결국 카카오페이가 범인이 맞았다.

 

하나카드 밸류모어 전표
하나카드 밸류모어 결제정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일단 이런 스팸 서비스에 대해서 따져볼 요량이었다. 오랜기다림 후에 상담사와 연결이 되었다. 밸류모어라는 결재에 이야기해 보니, 처음에는 그곳 고객센터에 상담을 하라는 말을 들었다. 그러나, 이미 해보고 전화를 하는 것이었다. 밸류모어 고객센터 전화는 홈페이지 가서 해지신청을 하라는 짜증 나는 음성만 나온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카드 결제 전표는 카카오페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도 책임을 피할 수 없다. 상담사분인 알아보고 다시 연락을 준다고 해서 그러기로 했다. 보통은 이런 경우 환불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지만, 일단 소액이고, 짜증나는 것은 상담사에게 풀었기 때문이다. 

24시간 후

어제 통화한 고객상담사에게서 전화가 와서 카카오페이에서 환불이 진행되었다고 연락을 받았다. 카톡 메세지도 받았다. 환불은 기대하지 않았지만, 환불이 진행되었다. 전화한 보람을 느낀다.

환불 후 작업

카카오페이에 연결되어 있는 금융 정보를 모두 삭제하고 해지했다. 조금은 불편할 수 있지만, 그냥 사용하던 카드앱만을 사용하는 것이 금융 보안상 더 안전한 것 같다.

밸류모어 취소 카카오톡 문자
밸류모어 취소 카카오페이 문자

밸류모어 환불 요청 전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

02) 1644 - 7405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