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에서 다이나믹 배너를 새로이 제공하고 있고, 다이나믹 배너를 통한 실적 집게 별도로 제공을 하고 있어서 제품을 광고하는데많이 편해졌습니다.. 다이나믹 배너를 한번 사용해봤는데 따로 힘들게 제품 찾아다니면서 링크 구성할 필요도 없이 바로 한 화면에서 많은 제품을 구성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다이나믹 배너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
1. 다이나믹 배너 생성 시작 방법
1) 링크생성 메뉴
다이나믹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상단에 "링크 생성"을 클릭하시면 "다이나믹 배너"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배너 생성 클릭
화면 우측 상단에 파란 "배너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배너만들기
1) 제목 설정
제품 광고에 대한 제목을 설정합니다. 예시로 갤럭시 버즈 2를 적용해 봤습니다.
2) 배너 타입 설정
여기서 배너 타입은 배너 안에 들어가는 상품 구성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본인이 광고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배너를 만들고 싶으면 상품 직접 선택을 누릅니다. 저는 갤럭시 버즈 2를 악세사리와 함께 구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배너 데이터 입력
배너 데이터로 가서 "추가"를 누르면 상품 선택을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왼쪽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오른쪽 배너에 들어갈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검색란에 갤럭시 버즈 2를 넣습니다.
추후, 다이너믹 배너의 상품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 이 곳에서 수정을 하면, 블로그에서 배너 코드 수정없이 변경된 제품 광고를 보낼 수 있스빈다.
4) 상품 구성
- 상품 검색
왼쪽에서 광고하기를 원하는 제품을 검색한 후, 마우스를 올리면 "추가" 버튼이 생성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오른쪽 배너 구성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예시로 갤럭시 버즈 2가 검색되었고, 추가 버튼을 눌러 우측으로 옮겨봤습니다.
- 구성 제품 수
배너를 구성하는 제품의 수는 많아야 8개 정도가 좋습니다. 최대 20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나 일반 모니터 화면에서는 4개, 휴대폰 화면에서는 1개의 제품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포스팅의 체류 시간이 길다면 더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5) 미리 보기 생성
우측 상단에 배너 이름을 적어주시고, 아래 확인을 누르시면 생성된 배너를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서 배너의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하기에는 굳이 손댈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배너 만들기"를 누르시면 배너가 생성됩니다. 갤럭시 버즈 2 배너 광고 미리보기가 생성되었습니다.
3. 티스토리에 다이나믹 배너 설정하기
1) 코드 확인
앞에서 배너를 만들었으면, 배너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바 코드와 inframe 태그 두 종류가 제공되는데, 저는 초보 입장에서 inframe 태그를 선택했습니다. 광고 송출 속도에서는 자바 코드가 빠릅니다. 하지만, 쿠팡에 대한 다음 저품질을 경험한 적이 있어서 안전한 선택을 했습니다.
2) 단축 URL 설정
inframe 태그에서 URL 주소 부분을 단축 URL로 변경시킨 후 바꿔줍니다. 속도는 조금 떨어지나, 포스팅 중간이나, 마지막에 배너를 넣는 경우 크게 영향이 있을 정도로 느리지는 않습니다.
단축된 코드
<iframe src="https://url.kr/zwrdaq" width="680" height="140" frameborder="0" scrolling="no" referrerpolicy="unsafe-url"></iframe>
URL 부분이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3) 소스 삽입하기
티스토리의 "기본모드" 화면을 "HTML"모드로 바꿔주고,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면 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배너광고가 실행된 모습]
4) 쿠팡 문구 추가
기본 모드로 돌아오셔서 아래 문구를 원하시는 부분에 잊지 말고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 제공되는 다이나믹 배너는 굉장히 편리한 광고 툴임에 틀림없습니다. 초보 블로거들도 따라만 하면 직접 쉽게 배너 광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배너 광고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만, 쉽게 광고하나 더 다는 것이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텍스트를 넣는 기능이 없어서 제품이나, 행사 안내를 하고 싶은 부분을 표현하지 못하는 것은 광고를 하는 데 있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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