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액션/재테크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준비물 및 후기

by 애드센드 2024. 3. 24. 22:10
반응형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으로 모의고사를 보았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를 보는 데 있어서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 본다. 인터넷으로 학원 모의고사를 신청했는데, 모의고사에 대한 안내가 좀 부실하지 않았나 싶어서 학원에 전화를 거는 사태가 발생을 했다. 그리고, 시험을 무사히 보았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모의고사 신청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는데, 모의고사는 두 종류가 있는데, 인터넷 모의고사이고 다른 하나는 실제 종이 모의고사이다.

종이 모의고사 신청

해커스 교수님들은 실제와 비슷한 환경에서 시험 보는 것을 추천한다. 때문에 나도 큰 마음먹고, 일요일 아침 일찍 해커스 강남 학원 가서 종이 모의고사를 보기로 했다.

모의고사 준비물

시험을 보는데 필요한 준비물이 당연히 있다. 컴퓨터용 연필과 지우개, 또는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 테이프 등 답안지 작성에 요구되는 필기도가 필요한데, 이런 준비물에 대한 안내가 좀 부족해 보였다. 일요일 시험인데 불구하고, 토요일에 학원에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했다. 

- 컴퓨터용 싸인펜, 수정테이프, 계산기

- 수험번호 ; 수험번호는 시험 강의장에서 비치된 시험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모의고사 시간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는 오전 9시 반에 시작한다. 때문에 오전 9시까지 시험장 입장이 필요하다. 9시 30분까지 답안지가 나누어지고 답안지 작성 안내가 이루어진다. 그다음 시험지가 분배되고, 9시 30분에 시험을 시작한다.

1차 시험 시간

1교시 오전 9시 30분 ~ 오전 11시 10분

2차 시험 시간

1교시 오후 1시 ~ 오후 2시 40분

2교시 오후 3시 30분 ~ 오후 4시 20분

해커스 모의고사 시험 시간 안내 화면
해커스 강남 학원 모의고사 시험 시간

모의고사 후기

오전 9시까지 강남역 해커스 학원까지 가기 위해 일요일에 너무 일찍 일어난 것이 문제가 되었다. 시험을 보는 내내 졸려서 안그래도 어려운 문장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또한 1차와 2차, 2차 1교시와 2교시 사이에 쉬는 시간이 길어서 모의고사가 마무리 되는 시간이 생각보다 너무 늦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가 일요일 오후 4시 30분에 종료되었다. 결과와 상관없이 시험을 보는 자체가 에너지 소모가 큰 일이다.

모의고사 시험 결과

시험 결과는 저녁 6시쯤 통보되었다. 결과나 나왔다는 문자 통보를 받았고, 해커스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결과는 낙방이었다. 1차 민법에서 과락이 나왔고, 평균점도 60점에 미치지 못했다. 2차 공시법에서도 과락이 나왔다.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망도 크지 않았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고생한 만큼 모의고사가 공인중개사 공부 방향을 잡는 데는 도움이 되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결과 화면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성적표

해커스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신청하러 가기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 맥북에서 보기 Starplayer 사용 팁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 맥북에서 보기 Starplayer 사용 팁

내년 2024년 공인 중개사 시험을 목표로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을 신청을 했습니다. 가지고 있는 노트북이 맥북이고, 사용하는 핸드폰도 아이폰이라서 인터넷 동영상 강의가 제대로 재생이 될

nodigitalmad.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