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있는 블로그는 운영한 지는 5년 정도 되어가는, 신변잡기의 내용으로 하루 방문자는 5명 내외로 그야말로 별 볼 일 없는 블로그 입니다. 그러나, 최근 디지털노마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스포츠 이슈 글을 가지고 유입량을 늘려서 하루 20명 정도 유입을 만들고, 4월 한 달을 보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엄청난 발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4월 한달 총유입이 1000명 정도. 남들은 하루 들어오는 양이지만,
초보 입문자에게는 큰 숫자였습니다. 10 배 성장한 블로그를 믿고, 드디어 애드포스트를 끼웃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달이 바뀌고 찾아온 월요일에 기분 좋게 신청을 했습니다.
거절은 빠르고 냉혹 하고 매몰차게 찾아왔습니다. 바로 다음날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거절 사유는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가 부족합니다" 이었습니다.
역시나 성급한 대시는 차이기 마련입니다. 이 기준에 대해서 다시 찾아보니, 공식적인 내용은 없는 것 같고, 모 블로그들이 하루 최소 100명은 유지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루 100명은 뉘 집 개이름도 아닌데, 어떻게 유입을 늘려갈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블로그 글을 하루 3개는 써야 100명 유입이 올 것인데, 도전해야 겠습니다. 일단, 5월 중순에 유입량 봐서 다시 한번 신청을 해 봐야겠습니다. 진짜로 일 100명이 기준인 것인지 확인도 해 보고 싶습니다.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인터넷서치)]
1. 전체 공개 글수 ; 50개 이상
2.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 : 일 100개 이상
3. 개설후 90일 경과
궁극적으로는 애드센스도 가고 싶은데, 갈길이 멉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