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수가 늘어나면 수익률이 좋다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사라지고, 어느 순간 멀티 광고가 나타났습니다. 보통 광고 코드를 별도로 적어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 단위 페이지를 방문할 일이 없어서 생긴지도 모르고 있다가 부랴부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 애드센스 멀티 플렉스 광고란?
이름 그대로 멀티 플렉스 광고 입니다. 코드 하나에 광고하나 나오던, 기존의 방식 대신에 코드 하나에 여러 개의 광고가 달립니다.
1) 데스트탑 스타일
PC에서와 같이 넓은 화면에서는 8개의 광고가 달립니다. 상단에 나란히 광고 2개 넣는 것보다 더 있어보기도 합니다.
2) 모바일 스타일
모바일에서는 세로로 4개의 광고가 달립니다.
2. 멀티 플렉스 광고 이용하기
1) 광고 생기는 시기
멀티 플렉스 광고 단위는 정확히는 알수 없습니다만, 경험상 이야기를 한다면, 포스팅 80개 정도에, 하루 유입이 80~100명 사이를 오갈 때 생겼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애드센스 사이트에 자주 가지 않아서 언제 메뉴가 생겼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정기적으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방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이용 방법
- 광고 단위 생성
이용하는 방법은 옆에 다른 광고 단위와 똑같습니다. 뚝딱 버튼 두번 누르면 만들어지고, 똑같이 블로그에 포스팅에 코드 적용하면, 다수의 광고가 생성됩니다. 초기에는 광고 스타일 및 개수를 조정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현재는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 광고 코드 삽입 위치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는 멀티 플렉스 광고의 위치를 포스팅 글 마지작이나, 사이드 바에 넣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글의 끝에서 다른 페이지나, 포스팅으로 넣어가는 순간, 광고로 넘어갈 수 있는 좋은 위치입니다.
3. 멀티 플렉스 광고 장단점
아직 많은 수를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장단점을 논하기는 이르다고 생각되지만, 지금껏 사용해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추후 더 업데이트할 내용)
1) 장점
- 한 번에 많은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노출 수익이 조금 올라갑니다.
- 다른 분들은 클릭률이 올라가다고 하는데, 노출수와 클릭률의 상관관계를 따지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단점
- 광고 크기가 작아서 눈에 잘 안 들어오기도 하고, 너무 많아서 산만해 보이기도 합니다.
- 글이 부족하면 광고가 덜 나오는데, 빈칸이 나오면 보기가 흉하기도 하고, 광고 게재율이 낮아지기도 합니다.
(업데이트)
최근 새로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지인을 보니 멀티 플렉스 광고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멀티블렉스 광고 사용에 혼란없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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