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X는 블로그를 사용자를 위해서, 최적화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이나, 일러스트 등 이미지를 빠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자체도 포토샵 같이 무겁지 않고, 빠르게 실행되기 때문에 간단한 사진/이미지 편집을 많이 필요로 하는 블로거에게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1. 포토스케이프 x 기능
다양하고 많은 기능이 있지만, 제가 블로거를 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모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즈 줄이기
블로그 이미지 편집에 맞게, 400,600,800등 의 크키로 바로바로 줄 일 수 있습니다.
2) 자르기
요즘 가장 핫한 정사각형 트림부터 다양하게 조절해서 자를 수 있습니다.
3) 도장복사(지우기)
지우기 기능은 아예 픽셀을 날려 버리는 기능이라 사용을 하지 않고, 도장 복사 기능을 사용하여 지우기 기능을 대신합니다.
4) 꾸미기
신세대 감각에 맞게 수많은 꾸미기를 할 수 있습니다.
5) GIF 만들기
블로그 시선을 잡는 데는 GIF 파일, 움직이는 사진만 한 것이 없는데, 이것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6) 텍스트 삽입
이미지에 텍스트를 다양한 효과와 함께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7) 이어 붙이기
많은 사진은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8) 콜라주
최강입니다. 포스터 제작이 쉬워졌습니다.
2. 포토스케이프 최강 콜라주 만들기
제가 사랑하는 콜라주 기능에 대해서 따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진 이어 붙이기
여기 호날두와 메시의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 두 장 업로드하려면 글자 한자 더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로 붙여 버렸습니다. 그러나, 최근 모바일 사용에서는 가로로 늘어난 이런 사진은 별로 환영을 받지 못합니다. 두장으로 한 장으로 만든 의미밖에 없습니다.
2) 사진 콜라주
또한 긴 사진은 티스토리와 다음의 섬네일에 노출이 유리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정사각형이 대세입니다. 이럴 때 콜라주 기능을 사용합니다.
메시 사진이 호날두 사진에 비해 조금 더 멀리서 찍혔지만, 사진 확대 기능으로 비슷하게 크기를 맞출 수 있습니다. 물론 골라 주 기능에서도 다양한 사이즈의 콜라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 텍스트 삽입
텍스트로 넣을 수 있습니다. "호날두 VS 메시"의 의미를 담기 위해 "VS" 넣습니다. 이미지에 원하는 글자 정보를 넣기에도 편합니다.
4) 효과 삽입
거의 다 된 것 같은데 좀 심심해 보입니다. 효과를 삽입해 보겠습니다. 뿌리기 기능을 사용하여 판타스틱 효과를 연출해 봤습니다. 그리고, 텍스트에도 네온사인 같이 글자에 뿜어져 외부 광선 효과를 넣었습니다.
이 외에도 너무나 많은 기능들을 쉽게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포토스케이프 X입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면서는 포토샵을 거의 사용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사진 촬영 후 보정작업이 아닌 이상에 블로그를 위한 사진 작업은 모두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하게 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맥용과 윈도우용이 다 있습니다.
3. 포토스케이프 vs 픽셀 마스터
포토샵을 점정에 두면, 세컨드용으로 포토샵과 픽셀 마스터가 많이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두가지 제품을 비교를 해보라고 하면, 당연히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블로그를 한다면, 포토스케이프를 더 추천합니다. 픽셀마스터 역시 훌륭한 프로그램이고 포토샵 못지않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프로그램이 포토스케이프보다는 무겁고, 메뉴가 덜 직관적이어서 사용하려면 익숙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포토샵과 유사한 기능이 있어서, 포토샵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픽셀 마스터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때문에 블로그와 같은 가벼운 작업에는 포토스케이프를 더 추천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