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벤 계정, 최적화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시 바로 저품질.
펍벤 맞은 계정을 계속 운영하고 있는데, 그래도, 시간이 좀 지나면 최적화도 다시 되고, 애드센스도 다시 승인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실험을 해 봤습니다. 결론은 티스토리 최적화 블로그를 애드센스 신청 시 바로 다음 날 저품질 받았습니다.
1. 자숙 기간 6개월
사실 뭐 해보지도 못하고, 펍벤을 맞은 거라 자숙이고 뭐고 필요가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다시 파야하나 고민을 하던 차에, 네이버가 검색 로직을 바꾸어 주는 바람에 살아났습니다. 아무튼 작년 말 펍벤을 받아서 멘붕 상태에서 구글을 노려볼까 하며 근근이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2. 펍벤 재확인
1) 새 티스토리 계정
먼저 펍벤 받았을 때, 사용하던 티스토리 계정을 제외하고 새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다음에 저품질 먹이는 방법이 일차는 티스토리 아이디에 딸린 전 블로그를 체크하는 것과, 이 것도 안 통한다고 생각하면 이차로 애드센스 펍 코드를 가지고 저품질을 줍는 것 같습니다. 저품질 받았다고 고객센터에 문의하지 말라는 말은 진리입니다.
2) 최적화 시도
새로 만든 티스토리 계정에서 최적화를 시도해 봤습니다. 간간히 포스팅 하나씩 하면서 살펴 봤는데, 첫 글 쓴 지 한 달만에 최적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펍벤 맞을 때 쓰던 계정에서도 블로그를 하나 새로 개설해서 최적화를 시도해 봤습니다. 이 역시 성공했습니다. 새 블로그의 최적화까지는 용납을 하는 것 같습니다.
3) 애드센스 신청
조금 설레임을 안고, 새로 만든 티스토리 계정의 최적화 블로그를 가지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애드센스 신청 바로 다음 날 블로그의 최적화가 풀려버렸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검색이 누락은 되지 않았습니다. 통 누락이 되거나 검색 맨뒤에 꽂히거나 하는 페널티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계속 쳬크를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펍벤 확인
말 그대로 펩벤만 다시 확인했습니다. 심각하게 애드센스 계정을 다시 만들어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됩니다.
3. 마치며.
얼마전 티스토리 포럼에서 어느 분이 애드센스 신청하면 최적화 풀리냐는 질문 게시글을 봤습니다. 저도 궁금합니다. 제 계정으로는 확인을 할 수 없는 부분이어서 그냥 지나쳤는데, 지금 제 상태를 보면, 다음에서도 굳이 애드센스 신청하는 최적화 블로그를 유지시켜줄 필요는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쿠팡 저품질 날리는 것처럼, 카카오 애드핏과 경쟁 관계에 있는 애드센스를 굳이 유리하게 하게 둘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음에는 최적화 블로그를 가지고 실험삼아 애드핏 먼저 신청을 해 봐야겠습니다.
포스팅 삭제 실수 시 재포스팅 및 구글 노출까지 복구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