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공부/블로그 일반

최신 광고 차단 프로그램 애드블록 해제 이유와 수익 증대

by 애드센드 2022. 1. 17. 00:32
반응형

많은 블로그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지만, 많은 독자들이 이러한 광고를 싫어해서,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이 애드블록이 과연 수익에 영향을 미치느냐 안 미치느냐 논란이 좀 있었지만, 제 실험 결과는 "영향을 준다"입니다. 특히나, 초보 블로거로 유입이 많지 않은 입장이라면 애드블록을 해제시키는 코드를 사용하시면 조금이나마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광고는 클릭으로 인한 수입이 크지만, 초보에게는 애드센스 노출 회수로 인한 0.01 달러의 수익도 감사하기 때문입니다.

 

 

1. 광고 수익의 이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내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광고를 노출 시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노출시킨 광고에 클릭이 들어오는 것 입니다. 

1) 광고 노출 

말 그대로 광고를 방문자에게 노출을 시키는 것인데, 방문자가 일정 시간 동안 광고가 있는 곳을 보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는데, 여기에는 노출회수도 중요합니다. 클릭 없이 발생하는 0.01 달러의 정체는 여기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광고 클릭

광고 클릭에 의한 수익은 광고 노출 수익에 비해 엄청나게 큽니다. 클릭의 효과는 그 만큼 큽니다. 그러나, 클릭을 하게 만드는 것 또한 엄첨나게 어렵습니다. 

3) 애드블록 해제 이유

기본적으로 광고를 클릭 없이 노출을 시켜도 수익이 나오는데 애드블록으로 인해 노출조차 되지 않는다면, 수익이 전혀 발생할 수 없습니다. 노출도 안되는데 클릭은 더욱 일어날 수 없습니다. 물론 지나친 광고로 방문자를 괴롭히면 바로 페이지를 떠나버리는 역효과가 날 수 도 있겠지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받는 대가 차원에서라도 애드블록 해제는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애드블록 비활성화 안내 캡쳐
ㅔ애드블록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블로그에 접근했을 때 광고 차단 해제 안내를 보여줌.

 

 

 

2. 마치며.

앞에서 잠시 말씀드렸지만, 광고 수익은 클릭뿐만 아니라 광고 노출 회수에 따라서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광고를 원천 차단하고 들어오는 사용자에게는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기 해제를 권하는 것이 글을 쓰는 사람으로서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비활성화 안내 때문에 사용자가 다른 데로 가서 유입이 적어지지 않느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으로 정보를 찾아서 들어온 사용자는 애드블록을 비활성하고서라도 블로그 글을 읽고 갑니다. 지난 3개월 개월 동안 실험을 해 본 결과 애드블럭 차단 코드 사용이 블로그 유입에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서로 윈윈 할 수 있도록 양질의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할 뿐입니다.

 

3.  최신 업데이트

구글 광고 차단 회복 코드 배포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광고 차단 회복 프로그램을 배포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차단 회복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사용하기 (official. anti-adblock)

 

구글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사용하기 (official. anti-adblock)

구글에서도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폐해를 인식했습니다. 공식적으로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해제를 요청하는 코드를 올해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했

nodigitalma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가 안나오는 이유 4가지와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가 안나오는 이유 4가지와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우 4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에 공란이든, 애드센스 마크만 있고 안 나오든 그냥 안 나오는 거 맞습니다. 다른 블로그 분들은 경우를 나누

nodigitalmad.tistory.com

 

애드센스 0.01 달러 수익 개선하는 2가지 방법.

 

애드센스 0.01 달러 수익 개선하는 2가지 방법.

초기 애드센스 수익을 살펴보면, 0.01 달러가 찍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내가 이거 벌려고 애드센스 하나!?' 하는 자괴감을 갖게 만든다. 이 애드센스 0.01달러 수익의 원인과 개선 방법을

nodigitalmad.tistory.com

블로그스팟(blogspot)에서 애드블록 제거(anti-adblock)하기

 

블로그스팟(blogspot)에서 애드블록 제거(anti-adblock)하기

블로그스팟 블로그에서 애드블록을 제거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용자로 하여금 애드블록을 차단(anti-adblock)을 하고 포스트를 읽음으로써 애드센스 광고에 노출되게 하는 것은 블로

nodigitalmad.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