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공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사용하기 (official. anti-adblock)

by 애드센드 2022. 8. 28. 00:33
KoreanEnglishFrenchGermanJapaneseSpanishChinese (Simplified)

구글에서도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폐해를 인식했습니다. 공식적으로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해제를 요청하는 코드를 올해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anti-adblock 안티 애드블록과 같은 프로그램도 있으나, 구글에서 개발한 코드답게 디자인인과 편집이 편리하고, 광고 차단 회복 프로그램은 사이트별 관리가 매우 용이해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단계는 크게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메시지를 만들고, 광고 차단 회복 코드를 사용할 블로그를 등록하는 과정과, 등록한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에 코드를 삽입하는 두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 작업

1) 광고 차단 회복 메뉴 찾기

ㄱ.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광고 차단 회복 메뉴는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메뉴의 하위에 있어서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메뉴에서 우측 하단에 "광고 차단 회복" 메뉴를 선택합니다.

ㄴ. "메시지 사용 설정"

광고 차단 회복 박스를 눌러서 메세지를 생성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광고 차단 회복 메뉴 캡쳐
광고 차단 회복 메뉴는 눈에 잘 띄지 않는다.

2) 광고 차단 회복 메인 화면

ㄱ. 광고 차단 회복 메인

이 메인 광고 차단 회복 메인 화면은 광고 차단 회복률과, 광고 차단 회복 코드가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ㄴ. 메시지 만들기

광고 차단 회복 메인 화면에서 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광고 차단 회복 메인 화면 캡쳐
광고 차단 회복 메인 화면

3) 메시지 만들기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만들기 화면에서는 메시지를 사용할 사이트를 추가하고, 사용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만들기 시작 화면 캡쳐
메시지 만들기 시작 화면

ㄱ. 사이트 선택

메세지 만들기를 누르면 본인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URL 주소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광고 차단 회복 작업을 하고자 하는 URL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사이트 선택 화면
애드센스 승인 사이트 선택

-로고 추가
로고 사이즈는 150kb 이하로 가벼운 파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업로드 한 파일은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를 추가할 때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로고 추가는 필수입니다. 로고 없이는 광고 설정이 과정이 끝나지 않습니다. 로고는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를 내보낼 때 좀 더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넣는 것이 좋습니다.

메시지 에 사용될 로고 업로드 화면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에 사용될 로고를 직접 업로드 할 수 있다.

- "맞춤 선택 URL"과 "바닥 URL"
옆에 추가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추가해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 그러나, 빈칸 남기지 마시고 그냥 사이트 주소(URL)나, 블로그 URL을 넣으셔도 됩니다. "https://xxx.tistory.com"와 같이 "https://"를 포함하여 넣어 주셔야 합니다.
- 확인
이전 화면으로 다시 넘어 갑니다.

 

ㄴ. 언어 선택

언어는 "기본 언어" 메뉴에서 모국어를 고르시면 되고, 추가 언어 선택에서 두 번째로 많은 방문자 국가 언어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영어를 추가했습니다. 언어 추가는 추후에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ㄷ. "계속" 버튼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의 세부 디자인 설정으로 위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3) 메시지 디자인과 설정

기본적으로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의 디자인과 설정 방법은 "광고 단위"에서 하던 방법과 비슷합니다. 또한 기본 설정이 잘 되어 있었어 굳이 따로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습니다. 다만, 기본 언어를 수정하거나, 기타 다른 언어를 추가하고 싶다면 여기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메시지 편집

메시지 편집을 위해서는 예제 화면의 메시지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편지 가능한 버튼이 생성됩니다. 버튼을 누르고 메시지 내용을 변경하면 됩니다.

- 디자인 편집

디자인, 글자색, 바탕색, 글씨체 등은 우측의 팔레트 아이콘을 누르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 게시 위치 설정

"중앙에 표시되는 모달(닫기 옵션 없음)"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광고 차단 회복 메세지를 그냥 제약없이 닫을 수 있는 마크가 생성되어 광고 차단 회복 효과가 미미해 집니다.

- 게시

우측 상단의 "게시"를 눌러 주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차단 회복" 프로그램 사용을 위한 기본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예시 화면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예시 화면

 

 

2. 코드 설치하기

광고 차단 회복 코드는 사이트에 상관없이 동일한 코드를 사용됩니다. 광고와 같인 기본적인 정보는 서버로부터 받습니다. 일종의 진화된 애드센스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코드 복사 하기

코드는 광고 차단 회복 메인 화면에서 "태그 하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을 하는 필수 코드와 광고 차단 회복 코드조차 차다는 하는 경우 오류 메시지를 나타내는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광고 차단 회복 코드 위치 화면
광고 차단 회복 코드

2) 코드 붙이기

-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의 스킨 편집 메뉴에서 HTML 편집으로 가서 <head>~</head> 사이에 삽입하면 됩니다. 선택사항 코드를 넣을 때에는 필수 코드 다음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다른 안티 애드블록 프로그램은 </body> 앞에 붙였는데, 달라졌습니다.

- 블로그스팟

블로그스팟에서는 테마로 가서 html 편집 메뉴에서 역시 <head>와 </head>사이에 넣어 주면 됩니다. 하지만, 선택사항 코드는 블로그스팟에서 작용하지 않습니다. 필수 코드만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코드는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3) 광고 차단 회복 화면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는 아래 좌측 그림과 같이 잘 구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의 아래 "광고 허용"을 누르게 되면 아래 우측 이미지와 같이 광고 차단기의 종류 및 어떻게 차단 회복을 할 수 있는지 설명이 나옵니다. 기존의 애드블록 해제 프로그램보다 발전된 형태의 프로그램입니다. 추가 언어로 설정되어 있는 영어도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작동 결과 화면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작동 결과

 

 

3. 마치며,

이전에도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었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광고 차단 회복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광고 차단 프로그램에 의한 수익 손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편집 기능 등은 기존에 사용한다 광고 차단 해제 프로그램을 대체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블로그스팟과 티스토리에서 별도로 사용해야 했던 별개의 광고 차단 회복 프로그램을 동일한 것으로 통합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 애드블록 해제 이유와 수익 증대

 

광고 차단 프로그램 애드블록 해제 이유와 수익 증대

많은 블로그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지만, 많은 독자들이 이러한 광고를 싫어해서, 애드블록과 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이 애드블록이 과연 수익에 영향을

nodigitalmad.tistory.com

블로그스팟(blogspot)에서 애드블록 제거(anti-adblock)하기

 

블로그스팟(blogspot)에서 애드블록 제거(anti-adblock)하기

블로그스팟 블로그에서 애드블록을 제거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용자로 하여금 애드블록을 차단(anti-adblock)을 하고 포스트를 읽음으로써 애드센스 광고에 노출되게 하는 것은 블로

nodigitalmad.tistory.com

애드센스 0.01 달러 수익 개선하는 2가지 방법.

 

애드센스 0.01 달러 수익 개선하는 2가지 방법.

초기 애드센스 수익을 살펴보면, 0.01 달러가 찍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내가 이거 벌려고 애드센스 하나!?' 하는 자괴감을 갖게 만든다. 이 애드센스 0.01달러 수익의 원인과 개선 방법을

nodigitalma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