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달 수 있는 광고는 애드센스뿐만 아니라 카카오 애드핏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더 있지만, 티스토리 애드핏의 수익을 두 배 늘리는 방법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벌써 눈치 채신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핏 수익
제 블로그 계속 보아 오신 분들은 제가 이 애드센스 블로그에 애드핏을 넣지 않는 것을 아실 겁니다. 이유를 따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수익도 안 좋은데, 애드센스와 마찰이 있는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도 애드핏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애드센스를 달지 않은 시험용 블로그에 달고 있고, 가끔 글이 짧은데 방문객이 많아서 애드센스 광고를 많이 달 수 없는 경우에 쓰기도 합니다.
애드핏 수익
애드핏에서 수익이 나는 구조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노출 정도만을 따집니다. 애드센스는 노출도 있고, 노출 클릭 등 다양한 경우가 있는데, 비해 애드핏은 오직 노출입니다. 애드핏 수익 화면을 보면 클릭을 카운팅 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클릭을 했다고 해서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는 없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는 애드핏 광고 노출수 50회에 1원이 나올까 말까한 구조입니다. 애드핏은 정말 돈이 되지 않는 수익 구조입니다. 하지만, 덕분에 쉽게 2배를 할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광고 노출 수 증가
때문에 광고를 조금이라도 더 노출을 시키면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있는데, 애드핏 광고는 포스팅 글이 하나에 하나씩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있는 광고를 사용하면 두 개를 넣을 수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두 개 넣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코드를 복사해서 그냥 넣으면 됩니다. 참 쉽습니다.
애드핏 광고 코드
애드핏의 광고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본인의 포스팅에 애드핏 광고를 메뉴를 통해서 넣게 되면, HTML편집기 모드에서 아래와 같이 "<figure>"로 시작하는 본인의 광고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두번째 광고를 넣고 싶은 곳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HTML 모드에서 하셔도 되고, 코드블록을 사용해서 기본모드에서도 원하는 곳에 광고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애드핏 광고 설정
애드핏 광고 설정에서 본문 상단 광고와 본문 하단 광고를 자동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본문에 광고를 하나 추가하게 된다면, 총 3개에서 4개로 25%프로 증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코드 하나 더 들어간 것이 수익이 확 늘어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티스토리 애드핏 수익 증가를 마치며
아직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블로그라면 애드핏을 사용해서 광고 수익을 얻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코드를 복사해서 광고 노출을 증가시키는 방법이 애드핏에서 허용을 하고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애드핏 정지 당하면 애드센스하면 되지 하는 마음으로 가끔 긴 글에 광고가 아쉬울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