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2차 도메인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하위 도메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제 별도로 애드센스 승인, 즉 애드 고시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어렵게 2차 도메인을 설정하고, 애드센스 승인받은 보람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 하위 도메인을 설정과 애드센스에 설정하는 것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DNS 레코드 설정
1) 하위 도메인 준비
- 예를 들어, 2차 도메인이, "mbc.com", 이라면, 하위 도메인은 "news.mbc.com"이 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2차 도메인, 앞에 들어갈 단어를 준비합니다.
2) DNS레코드 설정
- 2차 도메인이 등록된 사이트(호스팅kr, 가비아 등)로 이동합니다.
- DNS레코드를 엽니다.
- 서브도메인에 생각해둔 도메인을 넣고, 레코드 타입은 별칭(Cname)으로 IP주소는 티스토리 값(host.tistory.io), 우선순위 10으로 설정하고, 설정 내용을 추가 한 뒤에 아래 적용하기를 눌러 줍니다.
2. 티스토리 설정
1) 개인 도메인 설정
- 블로그 관리 > 블로그 > 개인 도메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도메인 연결하기"를 누르고 하위 도메인을 넣습니다.
- 위의 예시와 같이 "news.mbc.com" 넣어 봤습니다.
2) 보안설정 기다리기
- 보안 접속 인증서가 발급 완료로 변경되는데, 약 10분정도 소요됩니다. 발급 완료가 되면 주소가 http에서 https로 변경됩니다.
- 보안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에 하위 도메인 사용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하위 도메인 확인
- 보안 접속 인증서가 발급 완료되면, 하위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여 제대로 블로그에 접속이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3. 애드센스 설정
1) 사이트 추가
- 애드센스 > 사이트 로 이동하여 미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둔 2차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 우측 하단의 "세부정보 표시"를 누릅니다.
2) 하위 도메인 추가
- 화면 우측에 하위 도메인 추가 버튼을 누르면 하위 도메인 추가 창이 뜹니다.
- 여기에 사용하고자 하는 하위 도메인, 즉 앞에 블로그에 연결한 하위 도메인을 넣으시면 됩니다.
- 예를 들어, 앞에서 사용한 "news.mbc.com"를 넣습니다.
3) 광고 송출 확인
- 하위 도메인을 추가한 후 블로그에 광고 코드를 넣고 포스팅을 합니다.
- 승인 없이 광고는 바로 송출 됩니다.
4. 애드센스 연동
- 하위 도메인 사용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광고가 송출되는 것을 확인하고도 고민이 생깁니다. 문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 메뉴에 있는 애드센스 연동입니다. 연동을 해야 하는지 안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 제가 해 봤습니다. 연동을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연동을 하면 이 하위 도메인 적용 블로그의 개별 수익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하위 도메인을 이용하여 힘든 애드센스 수인 없이 마음 껏 광고를 송출하시기 바랍니다.
P.s. 하위 도메인에서 ads.txt는 설정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탈출기 - 2차 도메인 연동 관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