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신고법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경쟁하는 블로거로부터 어뷰징 당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애드센스 광고를 지속적으로 클릭을 해서 광고 송출을 금지당하게 한 거나, 경쟁 키워드가 포함되는 포스팅에 들어왔다 나갔다 하면서 체류시간을 낮추는 공격을 하기도 한다. 이런 어뷰징 행위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법은 나의 정당성을 지키는 수밖에 없다. 이 애드센스 무효 클릭, 무효 트래픽 측정 및 IP 추적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애드센스를 하는 블로거들은 IP 추적 코드를 블로그에 심어 두면 후에 도움이 된다.
보통은 공부를 하고 정리해서 쉽게 포스팅을 하는데, 이번 IP 추적을 설정하는 법은 내용이 많이 헷갈려서 오리지날 소스를 공유하는 것으로 한다. 요즘 핫한 이사양잡스님 동영상인데, 확실히 작동이 된다. 구글 검색을 통해 몇몇 포스팅을 따라 해 봤지만, 제대로 작동하는 게 별로 없었고, 이 동영상을 따라한 후 잘 작동이 되었다. "좋아요"와 "구독" 필수~!
1. 준비
1) 구글 이메일 계정
구글은 하나의 이메일 계정으로 모든 구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서치 콘솔을 동일 메일 주소를 사용하면 데이타 연동에 편리함이 있다.
2) 무효 트래픽 측정 IP 코드
우선 "무효 트래픽" 을 측정하고, 클릭한 IP를 추적하는 코드가 필요하다. 아래 동영상을 따라 하다 보면 필요하다.
<script type="application/javascript">
function getIP(json) {
skp_ip_addr = json.ip;
}
</script>
<script type="application/javascript" src="https://api.ipify.org?format=jsonp&callback=getIP"></script>
코드가 복사가 안되면 위 텍스트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된다.
2. 애드센스 트래픽 (클릭) 측정 따라하기
1) 구글 애널리틱스 UA&GA4 사용하기
첫 단계는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을 하는 것이다. 모든 블로그 데이터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받아 볼 수 있다.
2) 구글 태그 매니져 사용하기
구글 애널리틱스에 IP adress 측정 항목을 넣기 위해서 설정을 해주는 단계이다. IP 측정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는 데이터가 아니고, 개발자가 개발해서 넣은 항목이 되기 때문에, 이 개발 코드를 넣어 주는 작업을 해 준다.
3) IP 추적 활용법
구글 애널리스틱에서 측정된 IP를 확인하는 법도 모르고 보면 어렵지만, 한 번 잘 따라 해서 세팅을 해 놓고 필요할 때 쓰면 됩니다.
3. 신고하기
1) 애드센스 계정 정지 전
- 무효 트래픽, 무효 클릭으로 인한 계정 정지를 받기 전에 미리 신고하여 소명을 하여 계정 정지를 예방한다.
2) 애드센스 계정 정지 후
-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클릭)으로 인해 계정 정지를 당했다면, 그에 대해서 해명을 할 수 있다. 이때는 계정정지 전의 양식과는 조금 다르다.
4.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레픽 방지 팁
1)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구글 애드센스 고객 센터에는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을 게시해 놓고 있다. 그러나 언제 그렇듯이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알아세 대비하는 것이 최선이다.
2) 공지 사항 적기
공지 사항에 당신의 블로그에는 방문자의 IP가 기록되고 있음을 사전에 알리면 무효 트래픽 발생자에게 경각심을 주어 무효 클릭을 방지할 수 도 있다.
여기까지 잘 따라서 작동 잘 되는 것을 보면, 그냥 보험하나 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초보 블로거라도 어뷰징을 당할 수 있다. 아래 경험담도 공유한다.
다음 블로거 키워드 순위를 위한 어뷰징 행위와 IP 추적.